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용암동한의원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면서 고개를 숙이면

#마치 엄마 약손, 따스하게 치유되듯이 2025. 1. 8. 23:34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과 일자목 증후군으로 통증을 경험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목뼈가 C자 곡선을 이루는 정상 상태에서 벗어나 머리가 어깨보다 앞으로 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자세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 경추가 일자로 변형되면서 일자목 증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목과 어깨가 뻐근하거나 결리는 정도의 증상을 보이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목 디스크가 탈출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용암동한의원에서 검진받고 한방치료의 도움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디스크의 증상은 뒷목 결림과 어깨 통증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목과 어깨에 국한되지 않고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주변 신경이 눌리기 때문에 이와 연관이 되어 있는 신경에 자극이 가 팔까지 영향을 받아 팔 저림, 팔 통증, 손끝 저림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비수술적인 한방치료로 경추 정렬을 바로잡고 목 디스크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악화되고 치료시기를 놓치면 수술해야 하면서 회복하는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 환자분의 부담이 가중됩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증상으로 고민중이라면 용암동한의원에서 검진받고 추나요법, 한약, 약침, 부항, 뜸 등의 복합적인 한방치료의 도움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나요법은 의료진이 손이나 신체, 소도구 등을 활용해 환자분 신체를 밀고 당기는 자극으로 경추 정렬을 바로잡고 거북목이나 일자목을 개선하는 한방치료입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여 신체 회복을 돕는 추나요법은 문제가 있는 정확한 부위에 적절한 강도의 자극이 가해져야 하므로 의료진의 정밀한 기술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함께 많이 활용되는 체외 충격파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강한 에너지를 집중하여 경추 불균형으로 손상된 신체 조직의 재생을 돕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약물이나 물리치료로도 낫지 않는 만성 통증 환자에게 도움되는 방법으로, 부작용이 적고 치료 시간이 짧아 반복적인 치료에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환자분 체질에 맞는 약재를 활용해 제조하는 한약은 체내 어혈을 제거하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혈액을 생성해 면역력 향상과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돕습니다. 용암동한의원에서 처방드리는 한약은 GMP인증을 받은 정품 한약재와 정수된 물, 철저한 위생과정을 거쳐 원내에서 직접 제조하며 경추 변형으로 발생하는 문제와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횟수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생약과 한약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소량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틀어져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풀어주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해 회복을 돕습니다.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봉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개인 체질과 알레르기 반응을 고려해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량의 쑥을 활용한 뜸 치료는 따뜻한 기운을 전달하고 불필요한 긴장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경추 변형으로 발생하는 문제와 목 디스크 증상,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정밀한 검진 후 용암동한의원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추변형과 목 디스크로 발생하는 통증 및 여러 증상은 이후 건강상태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암동한의원에서는 통합적인 한방치료로 반복되는 경추변형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고 초기 목 디스크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과잉진료 없이 검증된 재료와 방법으로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평일 밤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므로 방문 시 참고하셔서 이용에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